보도자료 | 2024-03-19

당근은 지금, 봄·새학기 이벤트 활발

"미용, 운동 업종 ‘봄 특수’ 맞아, 고객 수요 잡기 분주"


당근은 지금, 봄·새학기 이벤트 활발_PR썸네일
  • 3월, 봄 특수에 활발해진 소비·마케팅… ‘봄 이벤트’ 운동·뷰티 83%, ‘새학기 이벤트’ 교육 업종 44% 차지
  • 단골 등록 후 방문하면 할인, 무료 체험 수업, 친구 소개 이벤트 등 당근 비즈프로필 활용한 이벤트 즐비 
  • 당근 비즈프로필 누적 이용 횟수 17억 건, 누적 이용자 수 2,600만 명 넘어
  • 당근,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 간의 의미 있는 연결 만들어내며 로컬 비즈니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

봄기운이 완연한 3월, 입학이나 신학기 새출발로 소비가 활발해지는 가운데, 지역 상권 자영업계는 지금 봄바람과 함께 불어오는 고객 수요 잡기에 분주하다.

국내 대표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에 따르면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을 활용한 사장님들의 봄·새학기 맞이 이벤트가 한창이다.

3월 1일부터 17일까지 당근에서 비즈프로필 계정을 통해 ‘봄 이벤트’ 키워드로 작성된 소식 개수는 176건, ‘새학기 이벤트’ 키워드로 작성된 소식 개수는 130건으로 나타났다.

 

‘봄 이벤트' 소식은 ‘뷰티’와 ‘운동’ 카테고리가 전체의 83% 이상을 차지했다. 구체적으로 네일, 속눈썹, 미용실, 피부과 등의 ‘뷰티’ 업종이 전체의 약 44%였으며 필라테스, 요가, 헬스, 골프 등의 ‘운동’ 업종이 전체의 약 39%로 집계되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다이어트 수요가 증가하면서, 당근에서 회원 등록을 하거나 쿠폰을 발급받으면 무료로 회원권 연장과 운동복을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가 즐비하다. 부산에 위치한 한 네일샵에서는 ‘다가오는 봄, 네일로 기분 전환하세요! 당근에서 단골 등록 후 방문해 주시면 5,000원 할인’이라는 소식을 올리기도 했다.

 

‘새학기 이벤트’ 소식은 학원, 과외, 스터디카페 등으로 대표되는 ‘교육' 카테고리가 전체의 약 44%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새학기 새출발을 응원하는 스터디카페 할인, 무료 체험 수업, 친구 소개 이벤트나 봄·새 학기를 맞이해 새롭게 진행될 도서관 행사 안내 소식 등이 있었다.

 

당근 비즈프로필은 동네 생활권을 거점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인근 주민에게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로컬 마케팅 채널이다. 사장님들은 이를 통해 소식 작성부터 쿠폰 발행, 단골 맺기, 고객과의 실시간 채팅, 전화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비즈프로필을 활용한 이벤트는 방문 가능성이 높은 근처 이웃들에게만 알림을 보낼 수 있고 무료라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이는 단골 손님을 모으고 오프라인 재방문 유도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사장님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로컬 마케팅 플랫폼이다.

 

비즈프로필을 통한 로컬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는 이유는 하이퍼로컬이 생활화되면서 내 주변 가게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정보 탐색 니즈가 커졌고, 지나치기 쉬운 동네 가게 정보들을 당근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에 이용자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점이 꼽힌다. 현재까지 당근 비즈프로필의 누적 이용 횟수는 17억 건, 누적 이용자 수는 2,600만 명에 달한다.

 

당근 관계자는 “비즈프로필은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 간의 의미 있는 연결을 만들어내며 지역에 최적화된 로컬 비즈니스 채널로 자리매김했다”며, “당근은 지역 사회의 활발한 경제 생태계 조성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member-profile
당근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
#당근비즈니스
#비즈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