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동네서 뛰고 인증하는 전 국민 러닝 챌린지가 열린다!"
러닝의 계절 9월 가을을 맞아 전국 방방곡곡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당근 레이스' 가 열린다. 2km 단거리 러닝부터 반려견과 함께 뛰는 '멍멍런'까지, 온 동네서 러닝 축제가 펼쳐질 전망이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당근이 전국의 모든 러너들을 위한 ‘2024 당근 레이 스’를 개최하고, 진행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당근 ‘모임’에서 주최하는 이번 ‘2024 당근 레이스’는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러닝 모임 수요에 맞춰 기획된 전 국민 러닝 챌린지로, 오는 9월 3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평소 러닝을 즐기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목표 거리에 따라 ‘2K런’, ‘5K런’, ‘7K런’, ‘10K런’과 거리 상관없이 반려견과 함께 뛰는 ‘멍멍런’까지 총 다섯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는 선착순 1만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 앱 검색창에서 ‘당근 레이스’를 검색하거나 ‘나의 당근 > 진행 중인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다섯 가지 부문 중 도전하고 싶은 종목을 클릭하여 입장 후 챌린지 기간 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목표 거리를 달리고 GPS 앱을 활용한 러닝 기록과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챌린지 참가자들에게는 쏠쏠한 리워드가 준비되어 있다. 각 부문별 최고 기록을 달성한 스피드왕 총 5명에게는 ‘나이키 베이퍼플라이 3’, 기간 내 꾸준히 달린 성실왕 총 5명에게는 ‘뉴발란스 프레쉬폼x 모어 V5’, 그리고 랜덤 추첨을 통해 선발된 행운왕 30명에게는 ‘아디다스 레인레디 러닝 캡’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당첨자는 9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챌린지 시작 하루 전인 9월 2일까지 전국 러너들의 참여 독려를 위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 당근에서 러닝이나 운동 모임에 가입하면 총 3명을 추첨해 15만원 상당의 ‘운동 아이템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6일 개별 채팅으로 안내받게 된다. 이외에도 ‘모집 오픈 알림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챌린지 오픈 소식을 앱 푸시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
진겸 당근 그룹플랫폼팀장은 “이번 당근 모임에서 준비한 챌린지를 통해 러닝의 즐거움은 물론 내 주변의 다양한 모임을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당근 모임은 이웃 간의 연결을 돕고, 이웃들이 그 안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오픈 1주년을 맞이한 당근 ‘모임’은 이용자 수 1500만명, 누적 방문 횟수 12억 7천만회를 달성하며 동네 이웃을 연결하는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운동 모임이 전체의 약 25%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당근 모임은 동네생활 탭 상단의 ‘모임 둘러보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운동 외에도 자기계발, 아웃도어/여행, 가족/육아, 반려동물 등 다양한 주제의 모임을 즐길 수 있다.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