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2024-11-19

당근 X 창비, ‘온 동네 독서 대잔치’ 개최

"동네서 독서모임하고, 북스테이 떠나요!"


당근 X 창비, ‘온 동네 독서 대잔치’ 개최_PR썸네일
  • 당근, 국내 대표 종합 출판사 창비와 함께 독서모임 장려 위해 ‘온 동네 독서 대잔치’ 진행
  • 12월 8일까지 원하는 독서모임 가입 또는 생성 후 모임 게시판에 5회 이상 독서 인증하면 자동 참여
  • 북스테이 숙박권,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 작가 친필 사인본, 클럽창비 멤버십 등 풍성한 리워드 증정
  • 커뮤니티 기반 독서 문화 확산 앞장서는 당근 ‘모임’... “앞으로도 이웃 간 연결 폭넓게 지원할 것”

“독서모임 즐기고 작가 친필 사인본부터 북스테이 숙박권까지 다양한 혜택을 만나보세요!” 올가을 당근 ‘모임’이 이웃들과 함께하는 독서 활동을 전폭 지원한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종합 출판사 창비와 손잡고 전 국민 독서모임 챌린지 ‘온 동네 독서 대잔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최근 불고 있는 독서 열풍에 발맞춰, 일상 속 독서의 즐거움을 이웃들과 나누고, 온・오프라인 독서모임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독서를 사랑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2월 8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당근 앱 검색창에서 ‘독서 챌린지’를 검색하거나 ‘나의 당근 > 이벤트’ 배너를 통해 동네 독서모임에 가입하거나 새 독서모임을 생성하면 된다. 이후 자신이 속한 모임 게시판에 독서한 내용을 5회 이상 인증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기존 당근 독서모임에서 활동하고 있던 이용자 또한 참여자로 신청 후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다. 인증 방식은 자유롭다. 인상 깊은 구절을 공유하거나 책 후기를 나누는 것은 물론, 독서하기 좋은 장소를 추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참여자 전원에게는 당근에서 특별 제작한 온라인 독서 인증서가 주어진다. 인증 참여도에 따라 금(15회 이상), 은(10회 이상), 동(5회 이상)으로 인증서가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한강 작가의 저서 ‘소년이 온다’, ‘채식주의자’와 2박 3일 북스테이 숙박권(1명), 국내 대표 밀리언셀러 유홍준 작가의 신작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 친필 사인본과 북라이트(5명), 클럽창비 멤버십 6개월권과 스페셜 굿즈 키트(20명), 그리고 창비에서 엄선한 인기 도서와 당근 모양 책갈피(100명)가 증정된다. 당첨자는 12월 17일 개별 푸시 알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진겸 당근 그룹플랫폼팀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독서 애호가들이 책을 매개로 이웃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이웃 간 연결을 폭넓게 지원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근은 최근 트렌드로 부상한 커뮤니티 기반 독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동네 이웃과의 소통을 돕는 ‘동네생활’과 ‘모임’을 통해 독서모임에 참여하거나 북토크 행사 소식, 동네서점 후기 등 각종 독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당근 모임은 동네생활 탭 상단의 ‘모임 더보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독서 외에도 운동, 음악/악기, 자기계발, 가족/육아, 반려동물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member-profile
당근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
#당근모임
#독서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