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단골만 300명 이상 모은 자영업자들 비법 담았다!"
- ‘당근비즈니스’ 유튜브, 당근마켓 활용해 로컬 마케팅, 광고하는 자영업자들 위한 ‘꿀팁’ 영상들로 인기
- 당근마켓서 300명 넘는 단골 모은 자영업자 인터뷰한 ‘사장님이 해냄’ 시리즈… 오는 8월까지 순차 공개
- 지난달 24일 ‘사장님이 해냄-송죽약방 편’ 공개… 댓글 남기면 5명 선정해 광고 캐시 1만원 증정 이벤트도
동네 단골 손님만 300명 넘게 모은 자영업자들의 마케팅, 광고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당근비즈니스’ 유튜브를 확인하세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자사 유튜브 채널인 ‘당근비즈니스’에서 연재 중인 동네 가게들의 성공 사례 인터뷰 영상 ‘사장님이 해냄’ 시리즈가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 다. 해당 시리즈는 현재까지 5편 올라왔으며, 오는 8월까지 총 11편의 에피소드로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사장님이 해냄’은 당근마켓의 로컬 비즈니스 도구인 ‘비즈프로필’과 ‘당근마켓 광고’를 활용해 가게 홍보는 물론, 매출 상승에까지 도움을 받았던 자영업자들을 인터뷰한 콘텐츠다. 당근마켓을 통해 최소 300명부터 많게는 3천명까지 동네 단골 손님들을 모은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단골 모객 방법, 좋은 후기 쌓는 방법, 광고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 등 그들만이 갖고 있는 숨은 비법들을 솔직하고 생생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사장님이 해냄’ 시리즈는 지난해 11월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꽃집 ‘드롭플라워’ 사장님의 가게 운영 노하우를 시작으로 매달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동네 자영업자들에게 힘을 보태왔다. 각 에피소드마다 꽃집부터 카페, 농구교실, 수리업체, 음식점까지 다양한 업종의 종사자들을 인터뷰해 업종별 특화된 로컬 마케팅 방법에 대한 조언들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다섯 번째 에피소드인 경기도 수원시 송죽동의 중식당 ‘송죽약방’ 편을 공개해 흥미를 더했다. 영상에는 아파트 단지 내 상권에 자리잡아 1인 자영업자로 일하고 있는 송죽약방 사장님을 소개하며, 사장님이 당근마켓을 홍보 채널로 선택한 이유, 1천명이 넘는 단골 손님을 모을 수 있었던 방법, ‘음식이 맛 없다’는 후기를 반전시키기 위한 사장님의 노력 등을 담아냈다.
시청자들을 위한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당근비즈니스 유튜브 채널을 구독 한 뒤 송죽약방 편을 시청하고, 오는 13일까지 영상 댓글로 소감을 남기면 5명을 선정해 당근마켓 광고 캐시 1만원을 증정한다.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사장님이 해냄 콘텐츠 외에도 로컬 마케팅 서비스에 관한 정확한 정보와 사용법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유사 업종의 가게 운영 노하우를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어 마케팅 초보 자영업자들에게 특히 인기다. 실제 영상 댓글에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솔루션이어서 도움이 됐다”, “초보 사장님들에게 힘이 되는 꿀팁이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팀장은 “가까운 동네 주민들에게 내 가게를 알리고, 단골 손님을 확보하기 위해 당근비즈니스를 찾는 자영업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당근비즈니스 유튜브 채널에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 또 다른 ‘사장님이 해냄’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근마켓은 오는 10일까지 동네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당근 광고가 알고 싶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당근마켓 광고와 관련된 5문 5답을 확인하면 광고 캐시 1만원을 즉시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광고비를 10만원 이상 유상 소진한 사람들 중 3명을 추첨해 광고 캐시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 또는 당근마켓 앱에서 ‘당근 광고’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