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2023-05-17

당근알바, 동네 가게 사장님 위한 당근알바 공유 이벤트

"알바 채용’과 ‘구인광고 지원금’까지 한 번에!"

"당근알바와 함께 우리 동네 가게 응원해요!"


당근알바, 동네 가게 사장님 위한 당근알바 공유 이벤트_PR썸네일
  • 동네 가게 사장님에게 당근알바 소개하면, 사장님이 알바생 채용 및 구인광고 지원금 받는 이벤트 진행
  • 이벤트 초대 링크 통해 첫 구인공고 글 올리면, 광고 지원금 3만 원 받을 수 있어… 5월 31일까지 진행
  • “지역 상권 구인난 해소, 동네 일자리 연결에 최적화된 지역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것”

“알바생도 구하고, 구인광고 지원금도 받으세요!" 동네 가게 사장님에게 ‘당근알바’ 이벤트 소개만 해도, 사장님이 1석2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오늘부터 이달 말 31일까지 ‘당근 알바 소개하고, 구인광고 지원금 3만 원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권의 가게 사장님들에게 쉽고 빠른 채용이 가능한 당근알바를 알리고, 구인 광고에 이용 가능한 당근 광고캐시를 지원받는 기회를 선물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주변에 알바생을 구하고 있는 자영업자 가족, 지인 사장님이 있다면,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의 <초대 링크 복사하기> 버튼을 누른 뒤 공유하면 된다. 당근알바에 처음 구인 글을 올리는 사장님이 공유 받은 이벤트 초대 링크를 통해 당근알바에 1건 이상의 구인공고 글을 올리면, 사장님에게 구인광고 지원금 3만 원이 100% 지급된다. 초대 링크 공유 한 번으로 지역 가게들의 구인에 도움을 주고 광고 지원금은 물론, 응원의 마음까지 선물할 수 있다.

 

당근 광고 지원금은 구인 공고 게시 후 1일 이내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금으로 지급되는 당근 광고캐시는 구인공고 글을 동네 구직자들에게 광고하여 빠르게 알바생을 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 당근마켓에서 가게 인근의 지역 주민들에게 가게 및 상품을 홍보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병한 당근마켓 당근알바팀장은 “엔데믹이 선언된 가운데 빠른 일상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며, 동네에서 자영업을 하시는 사장님들의 구인난 해소를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장님들께서 알바생도 채용하고 구인광고 지원금도 받아, 동네 일자리 연결에 최적화된 당근알바의 실리적이고 효과적인 구인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당근알바는 위치를 인증한 동네 주변의 일자리들을 빠르게 연결해 주며 구인구직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당근알바 데이터에 따르면, 당근알바에서 단기알바 일자리 공고 게시글을 올린 사장님 10명 중 7명은 1시간 내 지원자와 연결되고 있어, 급한 일손이 필요한 가게들은 당근알바를 활용해 큰 도움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ember-profile
당근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알바
#이벤트
#당근마켓
#구인구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