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2023-06-07

당근마켓 캐릭터 ‘당근이' 공식 채널 오픈 기념, 단골 이웃 시루떡 돌리기 이벤트 진행

"당근이가 이웃들과 시루떡을 나눠요!"


당근마켓 캐릭터 ‘당근이' 공식 채널 오픈 기념, 단골 이웃 시루떡 돌리기 이벤트 진행_PR썸네일
  • 당근마켓, 당근이 공식 채널 활성화 기념 ‘당근이가 시루떡 돌린당’ 이벤트 개최..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
  • 한국의 오랜 전통문화 중 하나인 이사 떡 돌리며 당근이 채널 찾아준 이웃들에게 감사의 마음 전해
  • 당근이 비즈프로필 단골 맺은 이웃 100명 추첨해 ‘시루떡 선물 세트’ 전달
  • 당근마켓 앱 내 시루떡 이벤트 페이지 공유한 이용자 1000명, 당근이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70명 추첨…  ‘당근이 스페셜 굿즈’ 선물 예정

“당근이 비즈프로필 단골 맺고, 당근이가 이웃들을 위해 준비한 시루떡도 맛보세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은 당근마켓 공식 캐릭터 ‘당근이’ 공식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당근이가 시루떡 돌린당’ 이벤트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당근이가 한국의 오랜 전통문화 중 하나인 이사 떡을 돌리는 콘셉트로 이웃들과 정감 넘치는 만남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지난 4월 문을 연 당근이 공식 비즈프로필과 인스타그램에서 첫 선을 보인 당근이 웹툰 1화는 누적 조회 수가 100만 회 이상을 기록할 만큼 이웃들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당근이는 이웃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정성스레 시루떡을 준비하는 콘셉트의 이벤트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당근이 비즈프로필과 단골을 맺은 모든 이용자에게 ‘당근이의 시루떡’ 활동 배지를 부여하고, 이중 100명에게는 실제로 먹을 수 있는 시루떡이 당근이 이름으로 배송돼 재미난 추억과 기쁨을 선사한다. 

또한, 당근마켓 앱 내 ‘당근이가 시루떡 돌린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루떡 돌리기’ 버튼을 클릭해 주변 친구나 이웃들에게 이번 소식을 널리 공유한 이용자 1000명을 추첨해 당근이 스티커와 시루떡 엽서, 시루떡 꾸미기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당근이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당근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이용자 중 70명을 추첨해 ‘당근이 스페셜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검색창에 '당근이'를 검색하여 공식 당근이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당근마켓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소개 페이지를 통해 당근이 계정을 팔로우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7일)부터 오는 6월 20일(화)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3일(금) 오후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된다.

홍차민 당근마켓 브랜딩 팀장은 “당근마켓의 공식 마스코트인 당근이가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이 생긴 것을 기념해 시루떡을 돌리며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라며 “당근이 비즈프로필과 단골을 맺으면 매주 발행되는 <당근이당>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친근한 동네 생활 속에서 이웃들과의 정겨운 모습, 훈훈한 이야기를 전하는 당근이에게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근이는 2015년 당근마켓 서비스명과 함께 탄생한 당근마켓의 공식 캐릭터다.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해주고 건강한 동네 생활을 위한 안내자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당근 채팅 이모티콘을 통해 당근마켓 이용자들의 의사소통과 감정 표현을 더욱 풍부하게 지원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웃 간 연결과 교류에 더욱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어주며 당근마켓만의 따뜻한 문화와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member-profile
당근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
#이벤트
#당근이
#비즈프로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