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2025-03-25

당근페이 X 하나은행,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

"동네에서 중고거래만 해도 이자가 차곡차곡!"


당근페이 X 하나은행,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_PR썸네일
  • 당근, 당근페이, 하나은행과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 하이퍼로컬 금융 생태계 확장 본격화
  • 당근페이 사용 실적에 따라 3백만원까지 최대 연 3% 이자 적용. 소소한 금융 활동으로 혜택 누릴 수 있어
  • 쌓인 이자는 중고거래나 안심결제 이용 수수료, 당근 앱 내 결제에 활용하거나 현금으로도 인출 가능
  • 당근페이, 국내 대표 지역 기반 금융 서비스로서 차별화된 금융 경험 제공 위한 다양한 시도 이어갈 것

동네에서 중고거래만 해도 이자가 차곡 차곡 쌓이는 ‘당근머니 하나통장’이 나왔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당근페이가 하나은행과 함께 ‘당근머니 하나통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당근이 연결하는 다양한 지역 서비스에서 당근페이의 활용처를 늘리고, 4000만 당근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당근마켓과 당근페이는 하나은행, 하나카드와 ‘지역 기반 금융 서비스 출범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하이퍼로컬 금융 생태계 확장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작년 7월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출시한 데 이어, 당근 이용자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 이후 전용 입출금 통장을 선보이게 됐다.

 

당근머니 하나통장은 하나은행 계좌와 당근머니의 실시간 연동을 통한 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통장을 개설하면 이용자가 당근 앱에서 보유하고 있는 당근머니가 통장으로 자동 보관되고, 최대 300만원까지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당근페이 이용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기본 금리는 0.1%며 전월 기준 당근페이 1회 이용 시  1.9%, 2회 이상 이용 시 우대금리 2.9%가 적용된다. 실적은 당근페이를 통한 송금·결제 시에 반영된다. 당근페이를 이용해 중고거래를 하거나 동네 가게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등, 소소하고 일상적인 금융 활동만으로 최대 이자 혜택을 쉽게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쌓인 이자는 중고 물품 구매시에는 물론 안심결제 수수료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고, 당근 앱에서 이용 가능한 동네 가게에서 앱 내 구매·결제 시에도 활용 가능하며 현금으로도 자유롭게 출금 가능하다. 작년에 출시된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와 결합 사용 시에도 3%의 이자 혜택을 비롯해 카드 실적에 따른 최대 5% 당근머니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통장 발급 신청 페이지는 당근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근 앱 > 나의 당근 > 당근페이 홈에서 발급 신청하면 된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에 따라 57만좌에 한해 통장 발급이 가능하며, ‘당근머니 하나통장’과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동시 발급받는 신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당근머니 지급 및 추첨을 통한 경품 제공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당근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우 당근페이 사업실장은 “당근페이는 다양한 동네 생활 영역에서 금융 편의성을 높이며, 국내 대표 하이퍼로컬 금융 서비스로 성장해왔다”며 “이번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로 이용자들이 중고거래, 공과금 납부 등 생활권 내 소소한 금융 활동만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당근페이는 당근 이용자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ember-profile
당근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
#당근페이
#당근머니